시편 33편 - 의인들아, 정직한 자들아

구약강해설교/시편강해 2018. 11. 25. 13:27

 

(시 33:1-22) 『[1] 너희 의인들아, 여호와를 즐거워하라.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. [2] 수금으로 여호와께 감사하고 열 줄 비파로 찬송할지어다. [3] 새 노래로 그를 노래하며 즐거운 소리로 아름답게 연주할지어다. [4] 여호와의 말씀은 정직하며 그가 행하시는 일은 다 진실하시도다. [5] 그는 공의와 정의를 사랑하심이여 세상에는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충만하도다. [6]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을 그의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. [7] 그가 바닷물을 모아 무더기 같이 쌓으시며 깊은 물을 곳간에 두시도다. [8] 온 땅은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세상의 모든 거민들은 그를 경외할지어다. [9] 그가 말씀하시매 이루어졌으며 명령하시매 견고히 섰도다. [10] 여호와께서 나라들의 계획을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하게 하시도다. [11] 여호와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생각은 대대에 이르리로다. [12]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 곧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은 복이 있도다. [13]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굽어보사 모든 인생을 살피심이여, [14] 곧 그가 거하시는 곳에서 세상의 모든 거민들을 굽어살피시는도다. [15] 그는 그들 모두의 마음을 지으시며 그들이 하는 일을 굽어살피시는 이로다. [16] 많은 군대로 구원 얻은 왕이 없으며 용사가 힘이 세어도 스스로 구원하지 못하는도다. [17] 구원하는 데에 군마는 헛되며 군대가 많다 하여도 능히 구하지 못하는도다. [18] 여호와는 그를 경외하는 자 곧 그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를 살피사 [19] 그들의 영혼을 사망에서 건지시며 그들이 굶주릴 때에 그들을 살리시는도다. [20] 우리 영혼이 여호와를 바람이여, 그는 우리의 도움과 방패시로다. [21] 우리 마음이 그를 즐거워함이여, 우리가 그의 성호를 의지하였기 때문이로다. [22] 여호와여, 우리가 주께 바라는 대로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에게 베푸소서.』


(시 32:11) 『너희 의인들아, 여호와를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. 마음이 정직한 너희들아, 다 즐거이 외칠지어다.』


(시 33:1) 『너희 의인들아, 여호와를 즐거워하라.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.』


(시 33:2-3) 『[2] 수금으로 여호와께 감사하고 열 줄 비파로 찬송할지어다. [3] 새 노래로 그를 노래하며 즐거운 소리로 아름답게 연주할지어다.』


(왕하 18:3, 7) 『[3] 히스기야가 그의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여 ... [7]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시매 그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. ...』


(왕하 19:14-15) 『[14] 히스기야가 사자의 손에서 편지를 받아보고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서 히스기야가 그 편지를 여호와 앞에 펴 놓고 [15] 그 앞에서 히스기야가 기도하여 이르되 ... 』


(왕하 19:10) 『너희는 유다의 왕 히스기야에게 이같이 말하여 이르기를 “네가 믿는 네 하나님이 예루살렘을 앗수르 왕의 손에 넘기지 아니하겠다 하는 말에 속지 말라.』


(왕하 19:35) 『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영에서 군사 십팔만 오천 명을 친지라.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.』


(시 33:16-17) 『[16] 많은 군대로 구원 얻은 왕이 없으며 용사가 힘이 세어도 스스로 구원하지 못하는도다. [17] 구원하는 데에 군마는 헛되며 군대가 많다 하여도 능히 구하지 못하는도다.』


(시 33:4-9) 『[4] 여호와의 말씀은 정직하며 그가 행하시는 일은 다 진실하시도다. [5] 그는 공의와 정의를 사랑하심이여, 세상에는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충만하도다. [6]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늘이 지음이 되었으며 그 만상을 그의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. [7] 그가 바닷물을 모아 무더기 같이 쌓으시며 깊은 물을 곳간에 두시도다. [8] 온 땅은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세상의 모든 거민들은 그를 경외할지어다. [9] 그가 말씀하시매 이루어졌으며 명령하시매 견고히 섰도다.』


(시 33:10-11) 『[10] 여호와께서 나라들의 계획을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하게 하시도다. [11] 여호와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생각은 대대에 이르리로다.』


(시 33:12-15) 『[12]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 곧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은 복이 있도다. [13]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굽어보사 모든 인생을 살피심이여, [14] 곧 그가 거하시는 곳에서 세상의 모든 거민들을 굽어살피시는도다. [15] 그는 그들 모두의 마음을 지으시며 그들이 하는 일을 굽어살피시는 이로다.』


(시 33:20-22) 『[20] 우리 영혼이 여호와를 바람이여, 그는 우리의 도움과 방패시로다. [21] 우리 마음이 그를 즐거워함이여, 우리가 그의 성호를 의지하였기 때문이로다. [22] 여호와여, 우리가 주께 바라는 대로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에게 베푸소서.』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