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무엘상 9:11-14 지금 올라가소서. 곧 그를 만나리이다

구약강해설교/사무엘상강해 2018. 9. 23. 14:00

 

 

(삼상 9:11-14) 『[11] 그들이 성읍을 향한 비탈길로 올라가다가 물 길으러 나오는 소녀들을 만나 그들에게 묻되 “선견자가 여기 있느냐?” 하니 [12] 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“있나이다. 보소서. 그가 당신보다 앞서 갔으니 빨리 가소서. 백성이 오늘 산당에서 제사를 드리므로 그가 오늘 성읍에 들어오셨나이다. [13] 당신들이 성읍으로 들어가면 그가 먹으러 산당에 올라가기 전에 곧 만나리이다. 그가 오기 전에는 백성이 먹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가 제물을 축사한 후에야 청함을 받은 자가 먹음이니이다. 그러므로 지금 올라가소서. 곧 그를 만나리이다.” 하는지라. [14] 그들이 성읍으로 올라가서 그리로 들어갈 때에 사무엘이 마침 산당으로 올라가려고 마주 나오더라.』


(삼상 9:11) 『그들이 성읍을 향한 비탈길로 올라가다가 물 길으러 나오는 소녀들을 만나 그들에게 묻되 “선견자가 여기 있느냐?” 하니』


(삼상 9:12-13) 『[12] 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“있나이다. 보소서. 그가 당신보다 앞서 갔으니 빨리 가소서. 백성이 오늘 산당에서 제사를 드리므로 그가 오늘 성읍에 들어오셨나이다. [13] 당신들이 성읍으로 들어가면 그가 먹으러 산당에 올라가기 전에 곧 만나리이다. 그가 오기 전에는 백성이 먹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가 제물을 축사한 후에야 청함을 받은 자가 먹음이니이다. 그러므로 지금 올라가소서. 곧 그를 만나리이다.” 하는지라.』


1.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는 사울과 사환에게 갈 길(방향)을 알려준다.

2. 어디서 뭘 하고 있는지 모르는 사울과 사환에게 상황을 알려준다.

3. 어디서 뭘 해야할지 모르는 사울과 사환에게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준다.


(삼상 9:14) 『그들이 성읍으로 올라가서 그리로 들어갈 때에 사무엘이 마침 산당으로 올라가려고 마주 나오더라.』

‘그리고 그들이 성을 향해 올라와 성안으로 들어가려 할 때, 보라 사무엘이 산당으로 올라가려고 그들을 향해 나왔다’

 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