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무엘상 9:25-27 지붕에서 담화 -종교개혁과 회복 10. 탁상담화

구약강해설교/사무엘상강해 2018. 10. 21. 10:37

 

 

(삼상 9:25-27) 『[25] 그들이 산당에서 내려 성읍에 들어가서는 사무엘이 사울과 함께 지붕에서 담화하고 [26] 그들이 일찍이 일어날새 동틀 때쯤이라. 사무엘이 지붕에서 사울을 불러 이르되 “일어나라. 내가 너를 보내리라.” 하매 사울이 일어나고 그 두 사람 사울과 사무엘이 함께 밖으로 나가서 [27] 성읍 끝에 이르매 사무엘이 사울에게 이르되 “사환에게 우리를 앞서게 하라.” 하니라. 사환이 앞서가므로 또 이르되 “너는 이제 잠깐 서 있으라.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네게 들려 주리라.” 하더라.』


 

(삼상 9:25-26a) 『[25] 그들이 산당에서 내려 성읍에 들어가서는 사무엘이 사울과 함께 지붕에서 담화하고 [26] 그들이 일찍이 일어날새 동틀 때쯤이라. ...』

 

 

 

(삼상 10:16) 『사울이 그의 숙부에게 말하되 “그가 암나귀들을 찾았다고 우리에게 분명히 말하더이다” 하고 사무엘이 말하던 나라의 일은 말하지 아니하니라.』

(삼상 10:16) 『사울이 삼촌에게 말하였다. “암나귀들은 이미 찾았다고 우리에게 일러주셨습니다.” 그러나 사무엘이 사울 자신에게 왕이 될 것이라고 말한 것은, 그에게 알려 주지 않았다.』


(행 16:9-10) 『[9]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“마게도냐로 건너 와서 우리를 도우라” 하거늘 [10] 바울이 그 환상을 보았을 때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러라.』


(삼상 9:26b-27) 『[26] ... 사무엘이 지붕에서 사울을 불러 이르되 “일어나라. 내가 너를 보내리라.” 하매 사울이 일어나고 그 두 사람 사울과 사무엘이 함께 밖으로 나가서 [27] 성읍 끝에 이르매 사무엘이 사울에게 이르되 “사환에게 우리를 앞서게 하라.” 하니라. 사환이 앞서가므로 또 이르되 “너는 이제 잠깐 서 있으라.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네게 들려 주리라.” 하더라.』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