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2021/05/30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21.05.30 마태복음 15:21-28 네 믿음이 크도다.

마태복음 15:21-28 네 믿음이 크도다.

신약강해설교/마태복음강해 2021. 5. 30. 13:00

 

( 15:21-28) [21] 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 [22] 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 주 다윗의 자손이여, 나를 불쌍히 여기소서. 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 들렸나이다.” 하되 [23] 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 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그를 보내소서.” [24] 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 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.” 하시니 [25] 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이르되 주여, 저를 도우소서.” [26] 대답하여 이르시되 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하지 아니하니라.” [27] 여자가 이르되 주여, 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.” 하니 [28] 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 여자여, 네 믿음이 크도다. 네 소원대로 되리라.” 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.

얀텐의 법칙(The Law of Jante), 라곰(Lagom)
1. 당신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마라.
2. 당신이 우리들만큼 좋다고 생각하지 마라.
3. 당신이 우리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마라.
4. 당신이 우리보다 더 훌륭하다고 상상하지 마라.
5. 당신이 우리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.
6. 당신이 우리들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마라.
7. 당신이 모든 것을 잘한다고 생각하지 마라.
8. 남들을 비웃지 마라.
9. 당신을 누가 도와줄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.
10. 당신이 우리를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.

11. 설마 우리들이 당신에 관해 아주 조금만 안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?

[21]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

[22]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 질러 이르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,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. 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 들렸나이다.” 하되
(7:26) 그 여자는 헬라인이요 수로보니게 족속이라. 자기 딸에게서 귀신 쫓아내 주시기를 간구하거늘

[25]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이르되 주여, 저를 도우소서.”

[23] 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하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 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그를 보내소서.”
[23] 그러나 예수께서는 한 마디도 대답하지 않으셨다. 그 때에, 제자들이 다가와서 저 여자가 우리 뒤에서 외치고 있으니, 그를 돌려보내 주십시오하고 청하였다.

[24]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.” 하시니

[26] 대답하여 이르시되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하지 아니하니라.”

[27] 여자가 이르되 주여,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.” 하니

[28]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, 네 믿음이 크도다. 네 소원대로 되리라.”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.

1. 이방여인은 예수님이 다윗의 자손이심을 고백한다.
2. 엄마인 여자는 딸을 예수님께 맡긴다.
3. 예수님은 여자의 고백을 칭찬하셨다.
4. 마태는 교회공동체의 건강한 방향을 제시한 것이다.

여자여, 네 믿음이 크도다. 네 소원대로 되리라.”

 
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