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태복음 16:21-23 주여, 그리 마옵소서.

신약강해설교/마태복음강해 2021. 9. 19. 13:09

 

 

(마 16:21-23) 『[21] 이 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야 할 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나타내시니 [22] 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여 이르되 “주여, 그리 마옵소서. 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.” [23] 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 “사탄아, 내 뒤로 물러 가라. 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. 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.” 하시고』

 

(16:21-22) [21] 이 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야 할 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나타내시니 [22]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여 이르되 주여, 그리 마옵소서. 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.”

 

예수님은 나타내기 시작하였다’ VS 베드로는 꾸짖기 시작하였다

 

(16:22)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여 이르되 주여, 그리 마옵소서. 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.

(16:22) 이에 베드로가 예수를 꼭 붙들고 주님, 안 됩니다. 절대로 이런 일이 주님께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.하면서, 예수께 항의하였다.

 

주여, 그리 마옵소서.(주님, 안 됩니다.)

하나님, 은혜를 베풀어주셔서 그런 일이 스승에게 일어나지 않게 해주세요

그 일이 당신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, 하나님께서 그 일을 하지 못하게 할 겁니다.’

 

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.(절대로 이런 일이 주님께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.)

 

(16:16-17) [16]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.” [17]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, 네가 복이 있도다.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.

 

(16:22) ... “주여, 그리 마옵소서. 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.”

(16:22) ... “주님, 안 됩니다. 절대로 이런 일이 주님께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.” ...

... “주님, 안 됩니다. 절대로 이런 일이 (주님께, 내게)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.” ...

 

(16:23)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탄아, 내 뒤로 물러 가라.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.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.하시고

 

Trackbacks 0 : Comments 0

Write a comment